(1) 이것이 ‘타이틀시퀀스’다
영화에서 그래픽적 요소가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인 ‘타이틀시퀀스’는 흔히 영화 오프닝 타이틀이라고 생각하면 그 이해가 쉽다. ‘시퀀스(Sequence)’의 사전적 의미는 ‘연속, 차례, 결론’으로, 영화에서는 ‘연속된 일련의 화면’을 칭한다. 그리고 이것은 장소,
팔을 가진 사나이 The Man with the Golden Arm>(1955) 영화에서 시작된다. 이후 영화의 오프닝 타이틀시퀀스 디자인은 영화를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고, 실제로 영화감독들 또한 모션그래픽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를 통하여 많은 오프닝 타이틀시퀀스를 디자인하게 한다.
1의 극치가 아닐까 싶다. 여기에 타이포의 모션기법이 더해져 이미지의 나열로서만 끝날 수 있는 단조로움을 탈피하고자 했다는 점이 높이 살 만하다.
카일 쿠퍼 본인은 항상 작업 전에 시나리오를 접한 뒤 씬이나 시퀀스의 한 부분에서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한다. ‘도니 브레스코’의 오프
Ⅰ. 서 론
필자도 티비나 인터넷에서 상품광고를 자주 보게 되면 눈길이 가고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어오기도 한다. 광고를 효과적으로 하여 그 제품을 전확하게 소비자에게 인지 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1. 타이틀
<빛의 제국>
원작소설 제목 그대로 사용
영화의 주제를 잘 함축하고 있는 동명의 그림에서 딴 타이틀
극중 스타일 요소를 통해 반복적으로 암시할 주제의식을 효과적으로 표현 가능
자본주의의 공간인 서울의 도심을 연상
(중략)
5. 줄거리
“24시간 안에 자신의 존재는 물론 살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1. Use case description
1.1. Brief format.
회원 등록
주인이 손님에게 이름, 주소, 전화번호를 물어본다. 그 뒤 시스템에 그 정보를 입력한다. 시스템은 회원이 추가가 완료되었음을 알린다.
비디오 추가
신작 비디오, 혹은 기타의 이유로 비디오 바코드가 추가될 일이 생긴다. 그러면 주인은 비
3. 시청자와 직접 소통
제작진들과 출연자들은 계속해서 소통을 하면서 출연자들은 이를 보고 훔쳐보는 듯한 느낌을 들게한다. 그러나 긴밀한 출연자와 제작진과의 소통으로 시청자를 완전히 소외시키지 않도록 의도한 것으로 보이는 몇몇 장면들 또한 보인다.
위 처럼 시청자들에 직접적으로 말을
Ⅱ. 플롯, 공간적, 캐릭터 구조
1. 플롯 구조
→메인 플롯 : 이우진에 의한 오대수의 감금, 오대수가 감금의 이유를 찾아가는 과정
→서브 플롯 : 오대수와 미도의 관계 변화
2. 공간적 구조
이 영화는 등장인물들의 시간과 공간에 대한 이야기다. 영화 내에서 이들이 소비하는 공간과 시간은 뚜렷한
타이틀 씬의 프레임을 통해 나타나던 시각적 모티프와의 연결이라고 볼 수 있다. 결국 주위 배경은 어둠속에 묻혀버리고 인물들만이 라이트를 받게 되는데 이는 마치 그들 자체가 연약한 빛처럼 느껴지게 만든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도 빛을 이용한 프레임 구성이 돋보이는 부분이 있다. 철호가